UPDATED. 2024-05-03 15:33 (금)
아이오바이오, 농협 ‘농촌 왕진 버스 사업’ 참여
아이오바이오, 농협 ‘농촌 왕진 버스 사업’ 참여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4.24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관리검사·교육 지원 분야 참여, 구강헬스케어 솔루션 영역 확대

'Qray' 시리즈 및 LINKDENS AI와 데이터에 기반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구강헬스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설정하고 있는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농협중앙회 주관의 ‘농촌 왕진 버스’ 사업에 참여한다<사진>.

Qray 시리즈는 푸른색 가시광선을 활용해 치아 우식 및 균열 치아를 붉은 형광색으로 드러내는 기술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초기 단계 구강 상태를 명확히 식별함으로써 현재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항목으로 치과 진료에 이용되고 있다.

2024년 출시 예정인 LINKDENS 소프트웨어는 AI를 통해 구강의 상태를 정밀하게 평가하고 미래를 위한 구강건강 관리법을 App 서비스로 제공,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최적화된 구강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아이오바이오는 수년 전부터 기존 치과 병·의원에서 가정과 학교 등 병원 외부로 바이오형광 이미징 시스템 적용을 확장해 왔으며, 지난 2023년 농협 중앙회 주관 사회공헌활동에서 구강관리검사 및 구강교육 지원 분야에서 전반적인 만족도가 95점 이상의 최고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아이오바이오는 향후 충분한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취약 계층뿐만 아니라 학교, 군대, 입원실, 요양원 및 재택 고령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필요한 구강건강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지원할 계획이다.

윤홍철 대표는 “건강 취약 계층과 지역 주민에게 필요한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이번 '농촌 왕진 버스' 사업에 Qray와 LINKDENS 기능을 도입,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공헌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이러한 노력은 농촌 지역의 건강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생활 조건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